뭐 이런 x 같은 제품이 있나? 거의 사용자를 기만하는 수준이다.


제목 그대로 샤오미 미밴드 2가 연결이 끊어졌다 그리고 지금은 다시 연결되었다.

정말 지옥같은(빠르게 읽어야 한다) 시간이었다.

나의 구글링 실력이 이것밖에 안되나 싶을정도로 많이 좌절했었고,

Mi Band2 에 대한 Reset 혹은 Factory Reset 혹은 Re Connection 등에 대한 유튜브 동영상 들은 도대체 왜 이렇게 낚시들이 많은것인지 정말 원망스러웠다.


정말 인터넷에서 제안하는 모든 경우의 수는 다 해본것 같다.


내가 해본 경우의 수를 나열해본다.

1. 논리적인 방법

안드로이드에 Fix-it for Mi Band2 라는 앱과 Notify & Fitness 라는 앱이 있다. 

Fix-it for Mi Band2 앱은 강제로 Bluetooth의 MAC Address를 찾아내고,
Notify & Fitness 앱은 해당 MAC Address를 이용해 통신을 한다.

MAC Address 는 무선 장치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 식별 번호 같은것이다. ( 여권번호 같이 생각하시면 되요 )

Notify & Fitness 앱에, Firmware Update 기능이 있는데, 해당 기능으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게 되면,
마치 Mi Band2 내부에 정보가 다 지워져서, 다시 초기화가 된것처럼 유튜버들이 올려놨는데,

이거 시발 안되!!!!!!!!! 개자식들아!!!!!! 몇 번을 해봤다고!!!!!

( 저만 안되는걸수도 있는데 진짜 안됨 ㅠㅠ )


2. 정말 멍청한 방법

2-1. 계속 한번씩 눌러줘서 시계 표시만 나오고 폰에서 계속 새로운 밴드 추가를 눌러준다. ( 될리가 없지 ㅠㅠ )

2-2. 시계 표시 나오게 하고 20번 이상 흔들어주고 새로운 밴드 추가를 눌러준다. ( 와.. 이거 진짜 누가 이야기 한건지 정말 나쁜 사람인거 같다. 비행기 처음 타는 사람한테 신발벗고 앉아있으라고 하는거랑 같은 수준 )


자 이제 각설하고 나에게 발생된 사건 그리고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본다.

( 모두의 경우의 수를 맞출수는 없지만 아직 아래 방법을 시도해보지 않았다면 꼭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란다.)


1. 어느날 갑자기 샤오미 밴드 시계가 1시간 느리길래, Mi Fit 앱을 켜봤더니 미 밴드 2가 연결이 안되있고, [기기 추가] 라는 메뉴만 떠 있었다.


2. [기기 추가] 메뉴를 눌러서 아무리 검색해봐도 내 손목에 착용되있는 미 밴드 2는 미동이 없었다.


3. '에이.. 뭔가 잘못됬나보다, 초기화 방법 찾아서 초기화 해봐야겠다.'


4. '뭐야 이거 시발 [연결 해제] 외에는 초기화가 안되!!!??? 뭐 이딴게 다있어 ??'


5.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해서 연결한 다음 Mi Fit 앱으로 연결을 시도해 보았다. -> 안됨.


6.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해서, 강제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한 이후
Mi Fit 앱으로 연결을 시도해 보았다. -> 안됨.


7.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 Mi Account 중 다른것이 없는지 찾아봤다.
( 초기에 샤오미 Account로 내 휴대폰 번호를 사용했었고, 지금은 메일주소를 사용하고 있다. )


8. 휴대폰 번호로 등록된 Account를 발견하고, 접속해보니 Mi Band2 기기가 그쪽에 턱 하고 있는걸 발견하고, 아주 손쉽게 [ 연결 해제 ] 버튼을 눌러서 연결을 해제하고, 다시 메일 주소 계정으로 접속해서 Mi Band2 를 찾아서 Connection에 성공했다. 


결론 : 

Mi Fit 앱 을 업데이트 한 이후, Mi Fit 앱의 계정 로그인 방법이 갑자기 Mi Home 앱에 귀속되어 버림
이후, Mi Home 앱에서 사용하는 계정정보로 Mi Fit에 자동 로그인이 되면서 Mi Band2가 사라짐.

기존에 사용했던 Mi Fit 계정을 운좋게 다시 찾아서 연결에 성공한 그런 상황이다.


진짜 지옥같은 ( 진짜 빠르게 읽어야 한다. ) 시간이었다.





끝내며.

서론에 적어놨듯이 미 밴드 2 개발자들이 진짜 엿먹이려고 Factory Reset 기능을 안뚫어놓은게 가장 큰 함정 카드 라고 생각 한다. 

이렇게 좆같이 만들어놔서 ( 아 지옥같다고 쓴다는게 본심이 나와버렸네... ) 생기는 장점은

도난을 당해도 훔쳐간놈이 존나 고생해도 못 쓸것이다 라는 형태의 안도감 외에는 1도 장점이 없다.


터치 인터페이스를 20초 누르게 되면, Factory Reset이 되게끔 할경우에는 쉬운 도난의 위험이 있겠지만, 지금처럼 좆같은 상황에서 아주 손쉽게 해결 할 수 있는 일인데.. 정말 안타까울 다름이다.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추천 그리고 댓글 달아주세요!!

피드백은 제게 아주 큰 힘이 됩니다.

( 엄지척!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326. 블로그 스킨을 바꿨다.  (0) 2020.03.26
신과함께 영화  (0) 2017.09.2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